Be My 1004
Artist : 아이엠
1
떨림 (Feat. 유리)
1
작곡, 편곡 : 윤일상

- Introduction
90년대 댄스음악계를 휩쓸었던 윤일상 프로듀서가 처음으로 신인그룹을 직접 발굴하여 3년간 준비시킨 남성3인조 그룹 iM(아이엠)을 선보인다. 김범수, 이정현, 박지윤, 쿨, 김종국 등 국내 대표적인 유명가수들의 음반을 프로듀싱해 온 윤일상이 직접 발굴하여 준비시킨 첫 신인이라는 점에서 더욱 주목을 받고 있다.

- Idea Makers - iM
iM은 새로운 생각, 새로운 음악, 새로운 문화를 만들어 가고자 하는 새로운 그룹이다.
리더 필강, 비트박스 이한, 보컬 빅톤 등 3명으로 구성된 iM은 작곡과 작사를 멤버들이 직접 할 만큼 음악적 실력으로 뭉친 그룹이다. iM은 미국의 팝스타 저스틴팀버레이크의 ‘Sexyback’을 비트박스만으로 완벽하게 재현한 동영상으로 네티즌들의 시선을 확 사로잡으면서 첫 선을 보인바 있다.

- iM is…
리더 필강은 MC몽의 ‘천하무적’, DJ DOC의 ‘I wanna’, 브라운아이드걸스의 ‘끈’, ‘잊어가잖아’ 등을 작곡한 실력파 멤버. 현재 iM 음반에 수록될 곡들을 직접 작곡하여 싱어송라이터로서 앞으로의 활동이 더욱 기대된다. 비트박스 이한은 국내 최고의 비트박스 실력을 지닌 실력파로서, iM이 악기나 효과음 없이 비트박스만으로 완벽하게 곡을 소화할 수 있는 보컬포커션 공연을 가능하게 한 장본인이다. 빅톤은 팝적인 느낌의 세련된 보컬을 구사하는 국내에서는 듣기 힘든 독특한 보이스를 지니고 있다.

- iM 1st Digital Single
두 천사의 강림 - 쿨의 유리와 브라운아이드걸스의 나르샤
iM의 첫 번째 디지털싱글음반에 쿨의 유리와 브라운아이드걸스의 나르샤가 수호천사로 나섰다. 나르샤는 iM 싱글음반의 타이틀곡인 ‘Be My 1004’에 그리고 유리는 두 번째로 수록된 발라드곡 ‘떨림’의 피쳐링으로 참여하여, iM의 공식 수호천사를 자청하였다.

- Title Song ? Be My 1004
리더인 필강이 작곡하고 멤버들이 함께 작사한 ‘Be My 1004’는 부드러운 힙합 리드에 트랜스적인 신디사이저 사운드와 하우스적인 리듬이 절묘하게 어우러져 있는 곡이다. 나르샤의 여성적인 특유의 셈세한 보이스와 iM의 리드미컬한 보이스가 조화를 이루고 있다.

- 2nd Song ? 떨림
윤일상 프로듀서가 작곡하고 쿨, 이정현, 토니안 등의 음반에 참여한 최은하가 작사한 부드러운 발라드곡으로, 처음 만나 떨리는 사랑의 느낌을 감미로운 멜로디로 잘 표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