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후의 명곡2 - 전설을 노래하다 엄정화편
Artist : Various Artists
1
3자대면
1
작곡, 편곡 : 윤일상

1. 박현빈 - Festival
엄정화와 명콤비를 이룬 작곡가 주영훈이 만든 히트곡으로 경쾌한 리듬이 인상적인 곡.
박현빈은 특유의 경쾌하고 발랄한 이미지를 살려 ‘Festival`원곡과 잘 어울리는 빅밴드 느낌의 편곡을 선보였다.

2. 윤형렬 - 하늘만 허락한 사랑
발라드의 대부 작곡가 김형석이 만든 곡으로 댄싱퀸 엄정화의 성공적인 변신을 알린 대표 발라드 곡.
인기 뮤지컬 배우 윤형렬은 섬세한 여성발라드 곡을 특유의 저음 보이스를 뽐내며 슬픈 발라드로 완성시키며 감동의 무대를 선사했다.

3. 제아 - 3자대면
1990년대 신세대식 사랑 법을 표현한 곡으로 제아는 브라운 아이드 걸스의 ‘Abracadabra’를 삽입했고, 깜짝 출연한 나르샤와 함께 카리스마와 섹시미가 더해진 무대를 선보여 관객들의 열렬한 환호를 받았다.

4. 틴탑 - 몰라
1999년 사이버틱한 메이크업, 물이 찰랑거리는 헤드폰과 퍼포먼스를 전국적으로 유행시킨 엄정화의 5집 앨범 수록곡. 탱고 장르로 편곡한 틴탑의 니엘, 천지, 캡은 탱고 퍼포먼스는 물론 뛰어난 가창력으로 섹시함을 뽐내며 여심을 사로잡았다.

5. 체리필터 - 말해줘
지누션의 1집 앨범 곡으로 엄정화의 피처링이 돋보였던 곡. 엄정화는 이후 자신의 첫 번째 베스트 앨범에 실었음. 체리필터는 탄탄한 연주실력은 물론 손스타의 랩, 조유진의 보컬이 돋보이며 파워풀한 ‘말해줘’ 무대를 완성했다.

6. UV - 눈동자
1993년 가요계 섹시여가수를 탄생시킨 엄정화의 데뷔곡으로 당시 최고의 뮤지션 신해철이 작사, 작곡한 곡. 유세윤과 뮤지는 UV만의 재치 있고 느낌 있는 편곡을 선택해 색다른 ‘눈동자’ 무대를 재탄생시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