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자
Artist : 정엽
1
그림자
1
작곡, 편곡 : 윤일상

곡명: 그림자

앨범명: 스파이 OST Code NO. 1

가수: 정엽

작곡, 편곡: 윤일상

작사: 한서은

발매일: 2014. 01. 09


-앨범 리뷰-


KBS2TV금요미니시리즈 ‘스파이’ OST CODE NO.1 - **그림자**

**‘윤일상’과 ‘정엽’의 OST사상 최초의 만남**


2015년 최고의 기대작으로 손꼽히며 매주 금요일 밤 9시 30분부터 연속 2회가 방송되는 KBS2TV 16부작 금요 미니시리즈 ‘스파이’ OST의 첫번째 앨범인 Code NO.1 의 주자로 자타공인 국내 최고의 프로듀서 ‘윤일상’과 뛰어난 음악성과 감미로운 보이스의 소유자 브라운아이드소울의 리더 ‘정엽’이 나섰다.


지금까지 OST 작업으로는 단 한번도 함께 한 적 없는 그들은 브라운아이드소울 1집 앨범에서 함께 작업한 이후 약 10여년만에 ‘스파이’OST 앨범을 위해 특별히 의기투합했다.


‘스파이’OST의 Code NO.1 ‘그림자’는 독특한 스타일의 애시드 보사노바곡으로 무게감 있으면서도 감성적인 멜로디라인과 사운드가 특징이다. 여기에 ‘정엽’의 드라마틱하면서도 감미로운 보컬이 완벽하게 어우러지며 OST 음악에서는 좀처럼 보기 어려운 독특한 분위기의 곡으로 탄생됐다. 또한 가사에는 현 방송작가이자 작사가인 한서은이 참여해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특히 ‘스파이’OST는 언젠가부터 OST 앨범에서 자연스레 사용되던 ‘Part’라는 표기 대신 ‘Code’라는 단어를 선택해 ‘가족 첩보 스릴러’라는 드라마 ‘스파이’의 컨셉에 힘을 보탰다. 그리고 일반적인 OST들 처럼 아티스트를 내세운 사전 홍보를 하지 않고 ‘시크릿코드: 두글자’ 커밍순만을 공개하며 궁금증을 자아냈다.


1월 9일 금요일 드라마의 첫 방송일에 맞춘 스파이OST Code NO.1 ‘그림자’- ‘정엽’의 발매를 통해 첫번째 ‘시크릿코드 : 두글자’는 ‘정엽’으로 확인된 지금, Code NO.2의 두번째 ‘시크릿코드 : 두글자’에는 과연 어떤 쟁쟁한 가수가 참여할지 역시 흥미를 자아내고 있다.